top of page
작성자 사진심상사

선불폰팝니다 재밋는 통신뉴스 모바일 게임이 '더' 즐거워지는 스마트폰 게임패드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주변 지인들은 집에만 있으려니 좀이 쑤시다고 했지만, 원래 집순이라 그런지 그다지 심심하지가 않았다. 달고나 커피를 만들며 그동안 보고 싶었던 드라마를 정주행하면, 하루가 순식간에 삭제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자 집순이도 슬슬 심심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한동안 멀리했던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 다시 손을 댔는데, 오랜만에 하려니 실력이 영 예전 같지 않았다. 무엇이든 한 번 시작을 하면 끝장을 봐야 하는 성격이라 '1일 3치킨'을 먹기 전까지는 그만 둘 수 없는데 말이다. 하지만 감을 잃은 손가락은 마음같이 움직이질 않았고, 결국 치킨을 먹지 못해 속상했던 집순이는 '아이템'을 사용해 치킨을 먹기로 결정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서 치킨, 그러니까 1등을 하려면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지부터 알아야 했다. 가끔 운이 좋으면 어부지리로 치킨을 먹기도 했지만, 이는 실력으로 1등을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승리의 영광을 누리면서도 자존심이 조금 상했다. 하지만 몇 달 만에 돌아온 뉴비 유저가 6인치도 안 되는 작은 선불폰팝니다으로 적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컨트롤을 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았다. 특히 필자와 같은 지독한 발컨들은 며칠을 해도 FPS 장르에 좀처럼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게임패드와 같은 액세서리의 힘을 빌리는 편이 낫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조이트론 엑시오스 듀오'와 함께 게임을 즐겨봤다.


우선 조이트론 엑시오스 듀오의 박스 패키지를 열어보았다. 컨트롤러 본체와 한 손 그립,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가지런히 담겨있었다.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본체 좌측 하단에 연결할 수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에도 충전이 가능하다.


엑시오스 듀오는 두 손으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한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본체 우측 후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고, 우측 그립을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손쉽게 탈착이 가능한데, 여기에 한 손 그립을 장착하면 곧바로 한 손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한 손 모드는 운영체제 특성에 따라 조작 방법이 달라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엑시오스 듀오의 전면 중앙에는 선불폰팝니다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선불폰팝니다을 가로로 두고, 좌우 그립을 바깥으로 당기면 최소 125mm에서 최대 170mm 크기의 선불폰팝니다을 장착할 수 있다. 아이폰11 프로 맥스의 세로 길이가 158mm, 갤럭시S20 울트라가 167mm 정도이니 웬만한 선불폰팝니다은 보호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거치가 가능하겠다.


좌측에는 홈 버튼과 아날로그 스틱, 디지털 방향키, 셀렉트(SELECT) 버튼이 있다. 아날로그 스틱과 디지털 방향키 사이에는 4개의 LED 인디케이터가 있는데, 페어링이나 세이브 로드, 충전 상태 등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상단에는 페어링이나 매핑에 사용되는 L1, L2 버튼이 있고, 하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우측에는 액션 버튼(A, B, X, Y)과 아날로그 스틱, 스타트 버튼이 위치해 있다. 상단부에는 R1, R2 버튼이 있고, 후면에는 그립 교체를 위한 락 버튼이 있다. 또한 양쪽에 있는 아날로그 스틱은 조이스틱 겸 액션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물리 버튼처럼 꾹 누르면 L3 또는 R3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엑시오스 듀오는 선불폰팝니다 8.0 이상, iOS 11.0 이상의 선불폰팝니다 및 태블릿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iOS의 경우 iOS 13.4 이하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므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반드시 iOS 버전을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해야 한다


선불폰팝니다와 iOS 버전이 사용 가능한 범위에 있다면, 이제 엑시오스 듀오를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할 차례다. 먼저 게임패드 좌측 하단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맞춰둔다. 이어 페어링할 디바이스가 선불폰팝니다 기기라면 홈 버튼과 L1 버튼을, iOS 기기라면 홈 버튼과 L2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LED 인티케이터가 깜빡이는 것을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선불폰팝니다 또는 태블릿PC의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 나타난 'EXIOS DUO'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페어링이 완료된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홈 버튼과 디지털 방향키를 동시에 눌러 컨트롤러에 저장되어 있는 4개의 맵핑 기본값(프리세팅)을 불러올 수 있다. 최초 페어링 시에는 프리세팅 값이 1번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디지털 방향키를 상, 우, 하, 좌 순으로 누르면 프리세팅 값을 1번부터 4번까지 순서대로 변경할 수 있다. 컨트롤러에 저장되어 있는 프리세팅은 ①펜타스톰(Arena of Valor), ②모바일 배틀그라운드, ③모바일 레전드: Bang Bang, ④나이브스 아웃(Knives Out) 등이며, 그 외의 게임도 전용 앱인 'ShootingPlus V3'를 통해 맵핑이 가능하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