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팝니다 언팩에서 공개되는 선불폰팝니다노트20 출시일이 8월 말로 확정됐다. 폴더블 선불폰팝니다 신제품 선불폰팝니다폴드2와 선불폰팝니다Z플립 5G는 한 달 가량 시차를 두고 출시될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8월21일 또는 28일에 선불폰팝니다노트20를 국내에 출시한다. 오는 8월5일 언팩에서 공개하고 일주일 가량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8월 말부터 판매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불폰팝니다폴드2와 Z플립 5G는 시차를 두고 이르면 9월 중 출시될 전망이다. 지난 2월 언팩 이후에는 선불폰팝니다S20보다 2주 먼저 선불폰팝니다Z플립을 출시했지만 이번에는 폴더블 폰 출시 일정이 더 늦다. 앞서 디스플레이 내구성 논란이 일었던 선불폰팝니다폴드의 전례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만전을 기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선불폰팝니다S20가 상반기에 기대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거뒀던 만큼 하반기에는 선불폰팝니다노트20와 폴더블 시리즈로 부진을 메워야 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1분기 플래그십 스마폰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3% 감소했고, 삼성전자는 애플(57%)에 이어 19%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4월에는 선불폰팝니다 판매량 1위를 처음으로 화웨이에 내주는 씁쓸한 성적표도 받았다. 글로벌 선불폰팝니다 시장이 5월부터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삼성전자도 발걸음을 재촉해야하는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선불폰팝니다 시장을 개척했고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패블릿처럼 큰 화면으로 사용성을 높인 폴드, 휴대성을 강조한 Z플립까지 두 라인업을 동시에 선보이는 만큼 하반기에는 폴더블 제품을 얼마나 대중화할 수 있을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지난 2월 선불폰팝니다Z플립 출시 이후 삼성전자의 선불폰팝니다 평균 판매가격(ASP)은 292달러로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5일 언팩을 개최하고 선불폰팝니다폴드2, 선불폰팝니다노트20, 선불폰팝니다Z플립 5G, 선불폰팝니다워치3 등을 공개한다. 선불폰팝니다폴드2는 전작(7.3인치)보다 큰 7.7인치까지 화면을 탑재한다. Z플립과 동일한 울트라 씬 글라스(UTG)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인 제품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