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심상사

선불폰팝니다 통신관련이슈 하반기 스마트폰, 폴더블·5G폰 쏟아진다#2


이윤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코로나 타격으로 상반기 부진을 면치 못했던 스마트폰 시장은 코로나 사태 완화와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하반기 들어 상반기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실제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의 경제활동 재개와 일시 폐쇄됐던 생산 공장과 유통 채널의 정상화 등 영향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지난 4월 저점을 찍고 5월 반등세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선불폰팝니다가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폴드2, 갤럭시Z플립 5G 등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애플은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삼성의 신제품 공략과 더불어 인도와 중남미 등 주요 시장 회복에 따른 판매 개선이 예상되는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12 시리즈를 매력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며 성수기 수요를 촉진시킬 것으로 전망된다"고 바라봤다.


이어 "선불폰팝니다는 미국의 제재 지속과 반도체 등 주요 부품 조달 이슈와 더불어 중국과 인도의 국경 무역 충돌로 인한 인도 내 중국산 불매 운동 확산으로 불확실성을 여전히 갖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하반기에는 폴더블폰을 둘러싼 선불폰팝니다와 선불폰팝니다의 경쟁이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선불폰팝니다와 선불폰팝니다는 모두 안으로 접는 '인폴딩'방식의 폴더블폰으로 맞대결을 펼친다.


선불폰팝니다는 전작인 갤럭시폴드보다 내·외부 디스플레이가 모두 커진 '갤럭시폴드2(가칭)'를 출시한다. 갤럭시폴드2는 전작 4.6인치보다 훨씬 커진 6.23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에, 내부 디스플레이는 7.3인치에 7.7인치로 확대될 전망이다.



선불폰팝니다는 처음으로 안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의 메이트V 또는 메이트X2로 알려진 폴더블폰을 선보인다. 선불폰팝니다는 그동안 바깥으로 접는 아웃폴딩 방식의 폴더블폰을 채택해왔다. 인폴딩 방식의 새로운 선불폰팝니다 폴더블폰은 선불폰팝니다의 갤럭시폴드2와 비슷한 폼팩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불폰팝니다는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폰으로 모토로라와도 다시 한번 맞붙는다. 모토로라는 상반기 레이저 폴더블을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 레이저2를 출시할 예정이다. 전작보다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저2는 올 9월 출시될 것으로 점쳐지기도 하는데, 예상대로 출시된다면 선불폰팝니다의 갤럭시Z플립 5G모델과 정면 승부를 하게 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디스플레이를 접는 폴더블폰뿐 아니라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힌지로 연결한 듀얼 스크린 폼팩터 진영도 더욱 확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듀얼 스크린을 장착한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를 올 연말 선보인다. LG전자의 듀얼 스크린과 비슷한 형태로, 5.6인치 OLED 디스플레이 2개를 힌지로 연결해 화면을 펼치면 8.3인치의 태블릿 크기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