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심상사는 선불폰팝니다 시리즈를 전 세계적으로 출시했다. 출시 국가는 한국,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 푸에르토리코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0개국이고 이달 말까지 출시 국가를 약 130개국까지 확대할 전망이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선불폰팝니다 사전예약 판매량은 4천여대를 판매했고 이중 절반 가까이는 선불폰팝니다 울트라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불폰팝니다 시리즈는 선불폰팝니다, 선불폰팝니다 플러스, 선불폰팝니다 울트라 총 3종으로 구성하고 6천 400만 화소 카메라와 각각 6.2인치, 6.7인치, 6.9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했다. 선불폰팝니다 시리즈 3종 모두 5G 단독모드(SA)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미지 센서와 AI를 결합한 카메라로 어떤 환경에서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선불폰팝니다 시리즈의 기본 색상은 물론, 통신3사는 전용 색상폰을 속속 출시했다. 선불폰팝니다와 선불폰팝니다 플러스는 화이트, 그레이, 라이트 블루 기존 3가지 색상과 더불어 선불폰팝니다은 LG U+ 클라우드 핑크, 선불폰팝니다 플러스는 SKT 아우라 블루, KT 아우라 레드를 택했다. 또한 선불폰팝니다 울트라는 자사 전용 색상폰 없이 그레이, 블루만 선택했다.
이런 가운데 휴대폰싸게사는법 및 스마트폰 온라인 판매몰로 알려진 ‘엘파크몰’은 선불폰팝니다 시리즈 사전예약을 종료하고 신개념 스마트폰 할인 혜택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기존 스마트폰 반납 약속만 해도 새 스마트폰을 살 때 먼저 할인할 수 있다는 혜택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선 다양한 스마트폰에 대해 기존 중고폰 반납 조건에 한해 최대 39만원까지 할인하고 고가 중고폰 매입 시 할인율이 더 추가될 수 있다고 전했다. 판매 대상은 선불폰팝니다, 갤럭시S10 플러스, 아이폰8,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 갤럭시A90, 아이폰X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들 중 아이폰8, 갤럭시A90은 가격 0원 공짜폰부터 구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엘파크몰 관계자는 “현재 중고폰 시세는 세티즌 사이트 내 평균적 시세들을 따르고 있으며, 3사 공식매입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매입하고 기기 상태에 따른 차감 금액은 없을 것”이라며 “어떤 모델이든 사전할인을 받은 다음에 기존에 갖고 있는 모델이더라도 상관없이 중고 가치를 제대로 보상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Comments